관리 메뉴

여행이라는 이름의 출가

해외여행 저렴하게 떠나는 노하우!! - 한인민박 100배 이용하기!! 본문

여행하며 살기/여행에 대한 생각

해외여행 저렴하게 떠나는 노하우!! - 한인민박 100배 이용하기!!

출가한 그녀 출가녀 2012.08.22 06:30

서울시 통계청 통계에 따르면 59%가 여가활동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현실은 텔레비전 시청이 6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유는 바로 경제적 부담...!!


집나가면 고생이고 집나가면 다 돈이다... 맞는 말이긴 합니다만,

세상에 보고 느껴야할것들이 너무나 많기에 방안에 있을수만은 없겠죠?ㅎㅎㅎ

해외여행은 특히 경제적 부담이 큰것 같습니다.

 

최대한 저렴하게 다녀온다면 기쁨도 배가될것 같아요~*

해외여행 저렴하게 떠나기 노하우 저가항공 이용하기에 이은 그 두번째!! 

한인민박 100배 이용하기 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꾸욱!! 


손가락 꾹!!    감사합니다~*^^*



한인 민박이란 무엇인가?


운좋게 업그레이드!! 도미토리 가격으로 더블베드~* - 런던 퍼트니 하우스...ㅎㅎㅎ



한인 민박이란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 본인의 집이나 작은 가정집등을 개조하여 게스트 하우스를 뜻합니다. 대게는 주인과 함께 생활 하기도 하고, 일하는 분이 따로 있어 주인은 볼수없는 곳도 있고... 참 가지각색입니다. 한인민박은 불법인 곳이 대부분이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하긴 하지만, 불법이라고 해서 이상하고 퇴폐적인 것이라기 보다는 일단 외국인이다 보니, 복잡한 절차를 살짝 패스한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합법으로 한다고 엄청난 세금을 지불하며 운영한다면 지금처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기는 힘들겠죠?

또한 대부분 계약금 걸고 도착해서 지불하는 방식이다보니, 돈을 떼이거나 하는 염려는 안하셔도 되구요, 오히려 유익한 현지 정보와, 크고작은 도움을 받을수 있어 여러면에서 편리합니다. 



해외여행 저렴하게 떠나는 노하우!!  한인 민박 100 배 이용하기



1. 사전조사는 충분히!! 후보 민박집 전화번호도 꼭 지참!!


방보고 바로 죄송합니다.. 하고 뒤돌아 나왔던 런던 민박집. 인터넷 사진과는 너무나 달랐던 곳... 

쾌쾌한 냄새에, 곰팡이 까지... ㅠㅠ 이게 20파운드 !! (35,000 원)


 한인 민박이라는 것이 완전히 개인적으로 운영되는 것이다보니 참 기준이 없습니다. 가끔 인터넷 상으로는 괜찮은 사진을 올려두고 막상 도착하면 도저히 발을 들일수 조차 없는 곳도 있고, 민박집 끼리도 연계가 되어있는 국가인 경우 심사숙고해서 고른 민박집에 도착해보니, 사진과는 전혀다른 다른 민박집으로 데려다 주기도 합니다. 이리저리 가격 비교해가며 후기읽어가며 고른 민박집이 갑자기 자리가 없다며 다른 민박집으로 데려다 주는 경우도 있다보니 다른 민박 정보가 없을땐 그냥 머물수밖에 없는 상황이 됩니다. 

강매아닌 강매인 거죠...ㅠㅠ 성수기에는 종종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사태를 피하고 싶으시 다면 가고 싶은 곳중 한곳만 예약하고 가더라도 약간씩 다른 위치에 있는 다른 괜찮은 민박들의 번호도 미리 적어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간단히 다음 후보에게 전화를 걸고 픽업 요청하시면 됩니다. 중심가에 있는 민박은 미어 터지더라도 약간 외곽에 위치한곳은 텅비어있는 경우도 있으니, 꼭 참고하셔서 원하지 않는 곳에서 불편하게 머무시느라 고생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2. 한식으로 제공되는 아침은 든든하게!!


해외에서 먹는 감동의 한식...ㅠㅠ


대부분 한인민박에서는 조식을 한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한국을 그리워하시는 분들이다보니 인심도 좋습니다. 물론 다그런건 아니구요... 대부분 그렇습니다. 저의 하드코어 유럽여행에서 자금이 엄청나게 부족해서 쫄쫄 굶어야 하는 상황이었던 지라... 아침 밥 한끼로 거의 때우고는 했는데요, 가끔 추가요금을 지불하면 저녁을 제공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물론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여행하시기 위해서는 대부분 민박집에서 식사 해결하고, 정말 꼭 맛봐야하는 음식은 제대로 거하게 먹어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3. 사장님과 직접 통화해보고 민박집의 규칙 미리 알아보고 가기


목소리를 들어보기만 해도 인격이 드러나는 법이죠... 까탈스럽고 돈만 밝히는 민박집을 만나면 무료서비스도 유로로 둔갑한다거나, 사소한걸로 트집을 잡아서 참 스트레스 받게 되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물론 통화를 할땐 참 좋은 분인것 같았는데 알고보니 정반대였던 경우도 있긴 합니다만, 직접 통화해보면 어느정도는 가늠할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민박집은 말하자면 초단기 하숙과 같은 개념이기 때문에 집주인의 룰을 따라줘야 하는데, 그 룰이 정말 독특한(?) 곳에 간다면 참 난감할수가 있습니다. 어느민박은 편한시간에 나가고 들어오기가 수월한 반면 어느집은 아침 열시 땡 하면 바로 무조건 방에서 나가야하는 경우도 있고, 문이 아예 잠겨버려 낮시간동안 다시 돌아올수 없거나, 통금시간이 너무 빡빡하게 정해져 있다거나 해서 이래저래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주인과 함께 지내는 경우에 민감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4. 사용인원 대비 샤워실과 화장실 갯수 체크!!


 사실 방과 여가시설들에 현혹되기 앞서서, 총 몇명까지 수용하는지 민박인지, 화장실이 몇개인지, 화장실과 샤워실은 분리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야합니다.  모두가 바쁜 아침시간...화장실이 딱하나인데 머무는 사람은 수십명이라면... 정말 난리도 아닙니다... 전쟁통을 방불케하며, 남자 여자 뒤섞여 한바탕 전쟁을 치르게 되는데, 정말 괴롭습니다. 누가 새치기라도 하면 완전 마음상하고 아침부터 기다리다 지쳐버리게 되는 것이죠. 대부분 방이 넓은 곳을 개조해 민박집을 만들더라도 화장실이 한 개인 곳이 많습니다. 그런 넓은 방에 이층침대 빽빽히 채워넣으면 꽤 많은 사람이 잘수 있습니다. 놀라울 정도죠. 그런데 화장실이 하나면...안습...ㅠㅠ 정말 생각보다 엄청 불편하기때문에 꼭 체크 해보셔야 겠습니다.



5. 가족끼리 가는 여행이라면 더 저렴하게!!


대부분 민박집은 절은 배낭 여행객들이 주로 사용하는곳으로 알려져 있지만, 기본적으로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온가족이 여행을 가신다면, 저렴하게 가정집에서 지내는 느낌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호텔과는 다르게 주방도 있으니, 음식을 해드실수도 있으니 지출을 좀더 줄일수있고, 비수기라면 텅텅 비어있는 곳도 허다하니 오히려 호텔보다 편하게 지내실수 있습니다. 단독으로 빌리셔도 호텔보다는 저렴하고 나름 단체(?)라고 특별히 할인해주는 곳도 있으니, 금상첨화지요.



6. 기본 세면도구와 생필품 준비해 가기


민박은 호텔과 달라서 샴푸나 비누같은 것들을 제공하지 않는곳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심지어 수건까지 싸가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은근 짐이 되기는 하지만, 저렴하게 여행하기 위해서는 감내하셔야합니다. 깜빡하고 안가져 가셨다가 몇번쓰고 버릴 비누, 치약 구매 하려면 엄청 속쓰리니 말입니다.ㅎㅎㅎ 가끔 준비안해와서 구입하고는 버리고 가는 사람 거를 득탬하는 경우도 있지만요...ㅎㅎㅎ



7. 가격협상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일단 맘에드는 민박집을 고르셨다면, 대표전화로 전화를 걸어 몇명이 몇일간 머물건데요~ 하면서 상큼하게 접근하면 경우에 따라서 가격을 할인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런던에서 한 한달 반 정도 머물렀는데, 그 물가 비싼 영국에서 거의 하루에 15,000원 꼴로 묶은 적이 있습니다. 장기 할인(?) 비슷하게 엄청 깍아 주셔서 너무나 감사한 상황이었습니다. 정말 가난했던 시절이었거든요...흑 ㅠㅠ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셨고, 심지어 주말에는 공짜 삼겹살 파티...ㅠㅠ 도움도 정말 많이 받았는데... 사장님께 엄청 신세지는 기분때문이었을까요~ 지금까지도 감사한 마음에 가끔 연락을 드리곤 하며 좋은 인연으로 남았습니다. 이렇게 사람이 하는일이다 보니, 타지에서 만나는 한국사람이다보니, 융통성있게 할수있어 좋습니다. 비수기에 여행하는 가난한 여행자라면 한번 징징거려 보는것도...ㅎㅎㅎ


민박집 앞의 공원... 런던 복스홀 공원



마치며.....


 거의 세계에 없는 곳이 없는 한인민박은 제대로된 곳이라면 가장 저렴하고 효과적인 숙소라고 할수있겠습니다. 가끔 어떤 한인민박은 여행객상대로 사기행각까지 벌이기도 합니다만, 이런 점만 주의하신다면 개인적으로 어떤 면에서는 호텔보다 낫다고 할정도로 해외여행을 저렴하게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스트 하우스가 그렇듯이 여러사람과 정보를 교류하고 서로 돕거나, 친구가 될수있다는 점. 이런 면에서 볼때 호텔은 참 지루한 곳처럼 보입니다. 


일반 현지 게스트 하우스와 비슷하거나 더 저렴한 한인민박은 컨디션이 천차만별이기에 위험요소가 없지 않아있지만, 인터넷으로 쉽게 검색하실수있기 때문에 조금 수고스럽더라도 잘 알아보셔서 좋은 민박 하나 열호텔 안부러운 경험을 하실수 있기를 바랍니다~*^^*  


해외여행에서 비행기 티켓 다음으로 가장 부담이 되는 숙소문제! 

한인민박으로 깔끔하게 해결하셔서 저렴하고 멋진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여행이라는 이름의 출가 새로운 글 뉴스 !! ->>  일본 오사카 시내 한복판, 원자폭탄 버섯 구름 출물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버튼

View on 손가락 버튼 꾹! 눌러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구독, 댓글 은 글쓴이를 행복하게 한답니다~*^^*

5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