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여행이라는 이름의 출가

일본 오사카에서만 볼수있는 맥도날드 도서관!! 본문

여행하며 살기/일본

일본 오사카에서만 볼수있는 맥도날드 도서관!!

출가한 그녀 출가녀 2012.09.17 07:30

현재 일본 오사카에 있는 출가녀~ㅎㅎㅎ 오랜만에 조서방과 외식 나들이를 나갔습니다~*

하지만, 엄청 소식하는 일본인들의 식사량... 간에 기별도 안가는 데다, 

곱뻬기로 먹고도 배가 고프다는 조서방때문에 어쩔수없이 2차를 가야하는 상황이 되었어요~ㅎㅎㅎ

고기가 없으면 식사로 안친다는... 우리 육식 동물 조서방... -ㅁ- ;;; ㅎㅎㅎ


그래서 점식 식사를 마친 곳 바로 옆에있는 맥도날드로 향했습니다... 

점심시간이라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안에 들어서서 메뉴를 주문하고 앉을 자리를 찾는 순간... 뜨억~~!!

이건... 도서관인지 맥도날드인지.... 흔히 볼 수있는 수다 떠는 여고생들은 어디가고

수험생들 포스 제대로 풍기시는 열공 모드의 일본인들을 발견했습니다.... !! ㅎㅎㅎ


뉴질랜드인인 조서방은 저보다 더 경악을 금치 못하더라구요~ 오 마이 갓.... -ㅁ- ;;;

럴수 럴수 이럴수~~를외치게 만들었던 개인주의의 끝을 보여준 맥도날드 도서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손가락을 클릭!!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꾸벅~ (__)


오사카 시내의 맥도날드 도서관, 맥블러리 외부 전경


오사카 시내의 맥도날드 도서관, 맥블러리 내부전경



밖에서 볼때는 전혀 예상치 못했습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앉을 자리를 찾기 전까지는 정말 상상도 못했죠~*

여느 맥도날드와 다를 바가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세계 어딜가도 표준화 되어 있는 맥도날드이기에..... 

메뉴부터~ 인테리어~~ 심지어 맛까지 체인점이 그렇듯, 모두 익숙하기만 할줄 알았는데.....

일본에서 만큼은 전혀 예상치 못했던 개인주의의 끝을 보여 주는 인테리어!!



오사카 시내의 맥도날드 도서관, 맥블러리 내부전경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짬짬히 공부하고 컴퓨터를 이용해 일을 하고 있는 모습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보시다 시피 열공모드이기 때문에 음악소리만이 들릴 뿐.... 점심시간 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조용한 맥도날드.... 상상이 가시나요? 



고소한 감자튀김 냄새와 벽에 걸린 정겨운 햄버거 그림들은 그대로인데~ 

                                                        한국 맥도날드와는 너무나도 다른 이 분위기~~~헉


 

뭐든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일본인들~ 이렇게 맥도날드도 실용적으로 꾸며 놓은 모습에 정말 입이 떡 벌어 졌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에게는 사실 불편해 보였지만, 혼자 식사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정말 좋겠더라구요~ㅎㅎ



오사카 시내의 멕도날드 도서관, 맥블러리 내부전경



위처럼 매 칸마다 콘센트가 설치되어있어 노트북 사용하기는 정말 편할거 같더군요~ㅎㅎㅎ

또 테이블이 이층으로 되어있어 공간활용도 업업업~~!!! ㅎㅎㅎ 정말 실용주의, 개인주의가 뭔지 확실히 보여주는 일본 맥도날드~*

세계 어딜가도 이런 맥도날드는 못볼거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너무나 단절되고 분리된 듯한 모습이기도 하더군요.

 

실용적인 면에서 봤을땐 여러모로 좋지만, 가족 단위로 온 손님들에게는 조금 불편해 보이더라구요~*

칸막이때문에 같이 앉아 있어도 여러모로 불편하고,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님들은.... -ㅅ- ;;; 



오사카 시내의 맥도날드 도서관, 맥블러리 내부전경



이런걸 따로 또 같이라고 하는 걸까요? 자리가 없어서 혼자 앉은거겠지만, 덩그러니 따로 동 떨어져 있는 소녀.... ㅠㅠ ;;;


완전 벌 받는 자리처럼 완전 고립되어 있는 자리에 앉은 소녀가 왠지 마음에 걸리더라구요~*

한국에서 흔히 볼수있는 이리저리 뛰어다니던 아이들이나, 삼삼오오 모여 수다 떨기 바쁜 소녀들의 모습과는 거리가 먼 일본 맥도날드......


조서방은 저 일인용 자리에 앉은 소녀를 보며 벌받는 중을 의미하는 모자만 쓰면 딱 벌서는 모습이라고 하더군요...ㅠㅠ

그리고나서 보니 조금 딱하더라구요~ 같이 온 사람들과 함께 감자튀김 쟁받에 한가득 쏟아놓고 수다떨며 먹어야 제맛인데 말예요~*



오사카 시내의 맥도날드 도서관, 맥블러리 내부전경


특히 조서방이 경악을 금치 못했던 이 좌석.... 한뼘 남짓한 작은 좌석들~*헐

비만 국가인 뉴질랜드라서 그런지 더 충격을 받더라구요~ 뉴질랜드 마오리족은 꼬맹이들도 저의자에 앉기가 버겁겠다며~ㅎㅎㅎㅎ


날씬한 일본인들을 위한 초소형 의자들~ ㅎㅎㅎㅎ

저희 둘다 한 떡대씩 하는대도 뉴질랜드에 가면 작게 느껴질 때가 가끔 있거든요~* 워낙 거대하신 분들이 많아서~

그런 분들은 일본에 오면 안될것 같아요~ 화장실 문도 엄청 좁아서 한명 겨우 지나다닐만한 크기인데.... 

슈퍼 비만인분들은 아예 못지나 갈듯 했네요~ 헐~* 문에 끼기라도 하면 대략 난감... -ㅁ- ;;; ㅎㅎ



오사카 시내의 맥도날드 도서관, 맥블러리 내부전경



벽면에 딱 한줄 빼고는 전부 일.인.용. 테이블이었네요~* 

그래도 이런 테이블에 익숙해 보이는 일본인들은 분리된 테이블에서도 불편해 보이진 않더라구요~ㅎㅎㅎ

저희는 왠지 어색해서 조금 기다렸다가 마주보고 앉을수 있는 자리에 착석~!! ㅎㅎㅎ


착석해서 사람구경 하고 있으려니 정말 신기한 분들이 많더라구요~ㅎㅎㅎ


정장 차림으로 혼자서 식사하던 한 남성분이 왠지 기억에 남습니다.

햄버거 받자마자, 한 손으로 포장을 벗기며 자리로 이동후, 가장 가까운 자리에 착석하자마자, 1분만에 흡입,

바로 일어나서 나가는데 정말 식사시간이 3분도 채 안되는것 같더군요.... 굳은 표정으로 검은 정장을 입고, 초 스피드 점심을 드셨던 그분... 

한 두번이 아닌듯 아주 익숙해 보이는 모습에 왠지 씁쓸해 지는 모습이었습니다...  아무리 바빠도 식사는 제대로 해야하는데 말이예요...ㅠㅠ ;;




오사카 시내의 맥도날드 도서관, 맥블러리 내부전경



정말 맥블러리라고 해도 될것 같습니다~* 맥도날드 + 라이블러리 = 맥블러리ㅎㅎㅎ 

아, 일본인들은 맥도날드를 '마끄또 나르도'라고 하니, 마끄또나르도 블러리 라고 해야할까요? ㅎㅎㅎ

그나마 두명이 마주보고 식사할수 있는 곳이 작게 마련되어 있어서 다행이었네요~ 

그나마 2인용 테이블도 아주 아주 초 소형......ㅠㅠ 양 옆에 앉은 분들께 죄송스러웠네요.. 저희 둘다 한 떡대하는 지라... 헐~*


천천히 콜라 마시면서 수다도 떨고 쉬었다 가려고 했는데... 엉엉

왠지 옆테이블 분들께 민폐 (저희 덩치 때문에...ㅠㅠ) 인거 같아 언능 먹고 나왔네요~쿨럭~!

저희가 나올 때까지도 윗분들의 열공모드는 여전~~** ㅎㅎㅎ



오사카 시내의 맥도날드 도서관, 맥블러리 


오사카 시내의 맥도날드 도서관, 맥블러리 외부전경



밖에서도 안에서 식사중(?) 또는 공부중(?) 인 분들을 위해 반 불투명 처리가 되었네요~*

한국에서 가끔 지나가다가 폭풍 흡입하는 분과 눈 마주치면 좀 민망할 때가 있는데~ 이런 부분까지 세심한 배려~ 역시 일본 답네요~ㅎㅎㅎ

아무리 얄미워도 배울건 배워야 겠어요~ 뭐든지 꼼꼼하고 합리적인 일본....ㅎㅎㅎ 그래서 더 무섭다죠.....ㅠㅠ ;;; ㅎㅎㅎㅎ 



밖으로 나오니, 마침 지나가는 전통 춤 대회 참가단체의 행렬



아이러니 하게도 개인주의의 끝을 보여주는 인테리어의 맥블러리에서 나오자 마자, 

공동체 주의(?)를 보여주는 전통 공연 팀을 만나게 되었습니다~*ㅎㅎㅎ


뭔지도 모르고~ 멍하니 바라보다가 제일 마지막으로 가는 친구에게 물어보니, 전통춤 대회가 있다고~!! ㅎㅎㅎ

그래서 졸졸졸~~ 따라가 보니, 정말 멋진 공연을 하고 있더군요~ 그것도 공짜로!! 말예요~ㅎㅎㅎ

이 대회 이야기는 내일 자세하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ㅎ



오사카 시내의 맥도날드 도서관, 맥블러리 외부전경


오사카 시내의 맥도날드 도서관, 맥블러리 외부전경




마치며........


본에서 지내면서 은근히 가지고 있던 일본에 대한 감정이 조금이 누그러 지는것 같습니다. 

뭐든지 이해하고 나면 다르게 보이는것 같습니다.

일본에 도착하자마자, 독도 문제 때문에 은근 혼자 얼굴 붉히며, 괜시리 일본 사람들 대하는게 꺼려졌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상한 성인 잡지를 보며 다꼬야끼를 파는 가게가 있질 않나~ 길을 물어봐도 쌩~ 하니 가버리질 않나........ㅠㅠ ;;; OTL


일본의 개인주의는 '남에게 최대한 피해를 주지 않기위해 노력하는 것'라고 합니다.

부부사이에도 트윈베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화 되어있다고 하니, 정말 유일무이한 문화가 아닐수 없습니다.

정말 많이 볼수있는 혼자 밥먹는 사람들~ 한국에서는 오히려 혼자 밥먹으면 왕따인것 같고... 주문할수 없는 메뉴도 있는등... 

엄청 눈치 보이는데, 이곳에서는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것이더라구요~*


아직도 이해가지 않는 부분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만, 세계 어딜가도 볼수 없을 개인주의의 최절정을 보여주는 맥도날드를 보고나니,

일본 이라는 나라, 이런 규칙과 환경 속에서 살아온 사람들의 생각을, 예전보다는 

조금 더 나은 시각으로 볼 수있게 된 계기가 된것 같습니다.



일본의 문화를 엿볼수 있었던 오사카의 맥블러리이야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요즘들어 한국도 개인주의 성향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하는데 말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버튼

View on 손가락 버튼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124 Comments
댓글쓰기 폼